본문 바로가기

여행

[인도네시아/자카르타여행] 카페 바타비아(Cafe BATAVIA) 루왁커피의 풍성한 향기

인도네시아여행/ 자카르타/ 바타비아커피/ 루왁커피

CAFE BATAVIA/. INDONESIA/ JAKARTA/ BUSINESSTRIP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감성지기 원쭈^입니다.
찬바람 부는날 분위기 있는곳에서
따스한 커피한잔~

 

이번 포스팅은 커피계의 명품
'루왁커피'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인도네시아는 아시아 최대의 커피 생산국이며,
세계에서 가장 값비싼 커피인

'코피루왁(Kopi Luwak)'으로 유명한 곳이지요.

▲ 바타비아 커피숍이 위치한 자카르타 파타힐라 광장

 

CAFÉ BATAVIA 라는 곳인데요.
오랜 역사와 고풍의 미가 느껴지는
네덜란드식 건물의 카페입니다.
(세계100대 카페에도 선정되었다고함)

이 카페건물은 예전 네덜란드가 지배하던 시절에

지어진 건물이며
인도네시아는 약 350년동안

네덜란드의 식민지 였습니다.

 

2층건물로 실내도 꾀 크답니다.

 

그래서 다른곳을 둘러봐도

유독 네덜란드식건물이 많은것을 알수있을겁니다.

2개사면 1개 주는게잇죵~?ㅎ

맥주 좋아하시는분은 참고하시구요~

 

금지사항이 아래 3개가 잇는데

핸드폰으로 촬영하는것은 가능하다고 하네요.

입구를 들어가면

외부테이블과 잠시 기다리며 앉을수

있는곳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늦은 저녁시간이라 그런지

손님이 없어 제대로 찾아왔나 의심했지머에요ㅎ.

라이브공연도 시간에 맞춰 진행되니

한번 즐겨보세요^.

2층으로 올라가는길에

어마한 사진액자들이 뜨~악!

 

누군지는 모르겠지만 인물들이 가득하네요

저도 기념사진 한컷 촬영 ㅎ.

 

2층은 1층보다는 조금 더 넓어지고

세련된 느낌이랄까요?ㅎ

비싼 음식만 나올꺼같은

그런느낌 있잖아요 ㅎㅎ~

 

딱 그느낌에 고풍미가 더해진 느낌이랍니다.

2인 테이블에 앉아서

주문을 시작해봅니닷~!

 

제가 앞서 얘기해드린것과같이

바타비아카페의 역사에 대한내용도

메뉴판에 있습니다.

 

환율

10,000IDR(루피아) = 약 820월

메뉴판은 천단위 (000) 금액이니 참고!

카페이긴 하지만

식사메뉴도 다양하게 구성되있어서

식사를 우선하고 커피한잔을 즐겨보시길요

인도네시아하면

나시고렝, 미고렝, 사테를 많이떠올리실텐데

그중에 면과 사테를 일단주문하고

알콜이 없는

목테일 2잔 주문들어갑니다.

비쥬얼은 좋죠?ㅎㅎ

밥이 조금 아쉬웠는데;ㅜ

향이 강해서 좀 그랫다능...

동남아지역은 밥알들이

확 날려줘야 제맛이라 생각합니다 ㅎㅎ.

면과 사테요리는 소스와 함꼐 먹으니

맛이 좋더라구요 ㅎㅎ

 

하지만 팁을 하나더 드리자면

현지시장 또는 길거리에 나가서

포장마차에서 드셔보시면

그 맛은 상상을 초과합니다^__^.~강추!

 

제 포즈보이시나요??ㅎ

전 어찌나 세계각국의 음식이

다 잘맛는지 ㅎㅎ~

먹기위해 태어났나봅니다

창밖으로는 바타비야 광장에서

여유를 즐기는 현지인들^

 

드디어 기다렸던 루왁커피입니다

식사류보다 훨씬 비싼게 보이시나요?ㅎ

138,000 루비아 = 약 1만2천원

 

한국에서는 마시는 루왁보다

1/4가격이라는데도 상당합니다

 

드디어 나왓습니다 ㅎ

깔끔한 커피잔에 진한~루왁커피

 

커피가루를 아예 걸러내고

맑은부분만 주는 일반커피와는 달리

 

원상태로 커피가 나옵니다

잠시 시간이 지나면 아래로 다 가라앉으며

그때 향과 맛을 음미하시면 될것같네요 ㅎ.

쿠키는 덤덤~!!

루왁이라고 생각하고 마셔서그런지?ㅎ

커피맛이 더 깊고 좋은것처럼 느껴지네요

 

2층 이곳저곳 인테리어가 이쁜곳이 많으니

둘러보시면서 기념사진도 많이 담아가시길요

제가 화장실은 못가봤는데~

이곳도 이쁘단 얘기가 잇네요 ㅋㅋ

인도네시아 먼곳까지 여행가신다면

아시아최대 커피국가에서

루왁한잔~ 깊게 음미하고 가보시길요^^.

 

원쭈^는 또다른 여행이야기로 찾아뵙겟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하트)'  '댓글'은 원쭈의 원동력인거 아시죠?^^

꾸~욱 눌러주시고 가시는 센스 발휘해주시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