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창원] 문화광광형 전통시장 창원명서시장_스토리텔링 사진공모전 & 시장나들이

창원사진전 /창원명서시장 /창원사진공모전 /문화관광형전통시장 /창원가볼만한곳


표지에서 벌써 눈치채셧나요? 시장의 북적함과 정겨움이 느껴지신다구요~? ㅎ

삶의 향기가 스미어 있는 곳~! 북적북적함이 웬지 더 잘어울리는 곳~!

오늘은 창원의 문화관광형 전통시장인 명서시장으로 원쭈와 함께 떠나보시죠~!



창원 도계동과 명곡동의 중간지점에 자리하고 있는 명서동~!

어릴적 학원에 가느라 이곳을 한번씩 드나들곤 햇엇는데요


오늘은 다 큰 어른이 되어~ 시장 나들이 겸,

사진공모전 스토리를 담아내기 위해 시장으로 떠나보았습니다.



저~~ 멀리서 봐도 대문짝보다 훨씬 큰 "명서전통시장" 문구가 쓰인 간판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하는군요.

당연히 저 아래가 입구가 되겟구요~~~ 시장의 동,서,남,북쪽에 하나씩 자리하고 잇답니다^^



대형마트들이 시내에 많이 들어섰고, 동네마다도 중,소형의 마트들이 많이들 자리하고잇는 현재,

전통시장에는 예전보다는 많지않은 인파들이 장을 보고 있었습니다.



명서시장은 5일자이 아닌, 상시장으로써 매일매일 그 어느때가도 다들 장사를 하고 계시답니다^^

싱싱한 채소, 과일들도 많이 팔고 잇엇구요~


전통시장을 다시한번 뜨겁게 달궈 사람들을 이끌어 오고자~ 많은 행사 및 공연들을 종종 진행하고 잇습니다.

명서시장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여러가지 사업들이 동시에 진행중이랍니다.



그중에 하나가 제 관심을 쏙 빼앗아간 "전통시장 스토리텔링 사진공모전" 이엇구요 ㅎㅎ

다시금 명서시장을 방문캐한 원동력이기도 햇답니다


마치 시장속으로 빨려 들어갈 것 같은 느낌의 사진도 연출해봣구요~


따스한 햇볕이 드나들며 태극기 휘날리는 한국의 전통시장 느낌도 나름?!  카메라에 담아봣습니다.


제가 다른시장에서는 못본건지 없는건지 확실치는 않지만,

명서시장에는 길가에 가게마다 듬성듬성 태극기가 꼿혀잇는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잇답니다.


저와 시장나들이겸 사진스토리를 담으러 갓던 친구도 오른쪽 사진속에 가방을 매고 걸어가고 잇군요 ㅋ~

도착한지 얼마 안되엇지만~ 시장하면 맛난 음식들 아니겟습니까? ㅎ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못지나가듯~ 저두 분식집앞에서 그냥 지나가지 않앗답니다

셋트를 주문하여 친구와 허기를 달래고~ 이곳저곳 시장 전체를 돌아다녓답니다.



특히나~~ 밥힘으로 살아가는 한국사람을 멈추게 만드는 반찬집~!

ㅋㅋㅋ 족히 100가지는 되어보이는 반찬아이들이~ 데려가 달라고 하도

싸인을 보내서 야단났었답니다



걸어다니며~ 장보며~ 먹을것을 먹는것이 전통시장의 낭만 아닐까요 ㅎㅎ




오붓해보이는 모도 명서시장에 장을보러 이렇게 나왓네요~!

춥다춥다 하지만~ 정말 보기만해도 따뜻해지는 광경이죠??^___^




꼬마 손님 한명은 핫도그~!

또 한명은 싱싱카를 타고 장을 보러 나왓네요

ㅋㅋㅋ


여기여기는 너무너무 이쁜 신발을 본 손녀가 할아버지한테 때를쓰고 잇군요 ㅎㅎ


손녀는 뾰루퉁해져서 우울해졋고~

할아버지는 그 모습이 마냥 귀엽기만 한가봅니다 ^



전통시장답게~~~ 풍물패 공연도 때마침 볼수 잇엇구요



우리의 장단에 맞춰, 시장에 나들이 나온 시민들이 신바람이 낫엇답니다





전통마당극은 목소리와 연기력이 일품인지라~~ 보고잇으니 푹 빠져들더군요



프로느낌 물씬나는 우리 콩쥐와 팥쥐~!

정말 리얼해보인다 그~죠? ㅎ




저만 그랫겟습니까? ㅋㅋ 어린이 손님들은 맨앞자리를 사수한채

마당극 삼매경에 빠져잇엇답니다



간단한 추첨을 통해 경품도 나눠드리니 참여도 해보시구요~




가위, 바위, 보를 잘해도 엿 하나 정도는 입속에 달달히 녹여 드실수 잇습니다.




옛다~! 엿을 향한 꼬마학생의 눈길 보이시나요?

승리를 만끽하는 중이네요



이날은 창원출신 트로트가수도 특별히 '명서시장'을 방문해 자리를 흥겹게 만들어 주었답니다.

나이가 스물 다섯이엇던가?! 인물도 훤칠하고~ 키고 ~쑤욱 커보이는데

장차 트로트계의 한획을 그을것 같은 느낌이 다분히 들엇답니다.



아줌마, 아저씨 팬들도 이리저리 댄스~ 댄스 해주셧구요



다함께 즐기는 신나는 시장나들이 시간을 보냇엇답니다.



시장하시면 바로옆에 도너스~ 호떡 가게도 잇으니 하나쯤 들고보시는건 기본!인거 아시죠? ㅎ





이날을 비롯해 명서시장을 한차례 더 나들이를 햇엇고

"전통시장 스토리텔링 사진공모전"에 제출할 사진 3장도 선정해보았습니다.


여러분도 어떤사진 이야기가 시장과 잘 어울리는지, 마음에 드는지 골라봐주세요~!


1. 핑크공주님과 전통시장 나들이 


2. 손녀와 함께하는 전통시장 마당극놀이



3. 다함께 경품 가위! 바위! 보!



시장나들이를 다녀오고~ 사진작품을 제출하고 몇일이 지났을까~!

1차 전문가 심사를 통해 입상작 발표를 했는데~~~ 두구두구두구......

기분좋게도 제 이름이 쨘 적혀잇엇답니다.



2차 심사는 상인, 시민들 인기투표로 진행이 되었구요

1차심사와 2차심사의 종합점수로 최종 평가가 진행되었답니다.


막막~!!! 제꺼에 스티커를 붙여줬으면 하고 ㅋ 마음으로 생각햇답니다




회사에서 야근으로 점점 피로가 몰려올때쯤~!

드디어 최종 심사결과발표가 나왔답니다.


여러분 믿기시나요? ㅎ

저도 아직까지 실감이 나질 않는답니다.


1등이라니!

정말 놀랍게도 금상 수상자 명단에

제이름이 떡하니 적혀있었습니다.


올해는 뭐가되도 잘될 징조인지 이렇게 기분좋은 출발을

하게 해주시네요.ㅎㅎ




상장과 함께 온누리상품권 30만원도 상금으로 받았답니다.


제가 사진공모전 제출할 당시에~ 입상하게되면 꼭 시장에 다시와서

상금으로 받은 상품권으로 맛난걸 사먹겟다고 얘기하곤 햇엇는데 ㅎ


정~말 여러번 들러 나들이를 즐겨야 할 것 같네요.

전국각지 전통시장 등에서 사용할 수 잇어서~

지난주에는 할아버지,할머니를 모시구 마산어시장에서 회를 사드렸답니다^


같이 사진스토리를 담으러갓던 친구와도~~ 또한번 분식을 털러?!

아니 이번엔 박살내러 가기러 햇답니다.



정이 오가는 전통시장, 사람냄새가 나는 그곳~!

창원의 문화관광형 전통시장인 명서시장에 들러 나들이 살랑살랑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ㅎ




지나가다가 혹여나 원쭈^(저) 보시게되면 ㅋ 사진 멋지게 한컷 남겨드릴께요.

또다른 재미난 여행이야기로 찾아뵐 그날까지 안녕~~ 유후~^ ( 공손히 인사꾸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