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경남 진해] 따스한 봄꽃여행 진해벚꽃축제_진해군항제

진해 벚꽃축제 /진해군항제 /진해여행 /진해여좌천 /진해경화역 /진해 로망스다리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감성지기 원쭈^입니다.
오늘은 저의고향 창원의 유명한 벚꽃축제죠.

바로 '진해 군항제'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올해가 벌써 54회째 맞이하는 축제라는거 알고계신가요??
벚꽃축제라고도 불리는 진해 군항제는 지난 1953년 4월 13일,
우리나라 최초로 충무고 이순신 장군의 동상을 북원로터리에 세우고
추모제를 거행하여 온 것이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진해군항제라는 이름으로 축제가 시작된 것은 1963년부터 였구요.
그 이후로~ 봄이 되면 분홍분홍한 벚꽃향에 진해는 물들어 오고 있답니다.

벚꽃구경 이외에도 각종 전야제, 풍물놀이, 야외공연들이 펼쳐지니
입맛대로 재미난 여행코스를 짜서 구경해보시는게 좋을 듯 싶네요^__^





행사기간은 2016.4.1~10 (10일간) 동안 진행되구요
개막식은 바로바로 3월 31일(목) 저녁 6시부터 진행된답니다.

요번 행사의 주제가
꽃(Flower)’, ‘빛(Luminary)’, ‘희망(Hope)라고하니
세가지 뽀인트를 마음에 새겨두고 둘러보시면
더욱 더 낭만적인 축제를 즐길 수 있을 듯 하네요.


군항제에 몇차례 들러보았지만~ 축제기간에는 자차를 이용안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차는 물론 인파들이 워낙 몰리다보니 움직이기가 쉽지않답니다.


미리 기차표를 예매해서 경화역에 내리는 센스~!
아니라면 축제기간 운영하는 셔틀을 이용하는 방법~!
이것도 저것도 싫다면~ 진해를 산책삼아 걸어보는것두 괜찮은 것 같습니다.

명소 탐방코스는 아래와 같이 군항제 홈페이지에
아주 자~알 소개를 해주고 있습니다.



(*명소 탐방코스는 진해군항제 홈페이지 발췌내용입니다)



다 둘러보시다간 다리가 나무통 만해질 수 있으니 유의하시구요~!
사진 찍고 밥먹는 시간도 고려하셔서~ -2시간 정도하여서 코스를 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저기 분홍분홍 벚꽃천국이니 만끽하시길요






다 피어난 아이, 이제 막 겨울잠에서 깨어나는 아이까지 고루고루~







조화를 이루고 잇는 이쁜 벚꽃입니다






요렇게 나무몸통에서 바로 피어나서 보이는 녀석두 잇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장소 Best 3~!
두구두구…….



Best 3. 안민고개(안민도로)



창원에서 진해로 넘어오는 길중에 하나입니다. 산길을 따라 굽이굽이 정상까지 올라갔다가

다시 내려오는 코스이죠. 뽀인트는 바로 이 길의 가로수가 모두 벚꽃이라는 사실입니다.
걸어 올라가기에는 너무 길고 무리가 있어 Best 3위에 머물었습니다.
차를타고 선루프를 연채로 드라이브 하시면 벚꽃잎들이 눈위로 떨어지시는 광경을 만끽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너도나도 차를 이용하다보니 차가 좀 막힌다는 점은 좀 안습 ㅜㅠ 입니다만~


정상에 도착하면 진해야경을 한눈에 내려다 볼수 잇답니다.

물론 반대쪽에서는 창원의 야경두 한눈에 내려다 볼수 잇겟죠??ㅎ





Best 2. 경화역



사람들이 기차를 타고 진해를 찾게 되면 지나게 되는 역입니다. 철로 좌우로 벚꽃들이 수풀을 이루고 있구요~ 그 철로위에서서 이쁜사진들도 많이들 찍는답니다.
열차시간에 잘 맞추면~ 멋진 열차도 사진속에 같이 담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특히 연인들이 많이 보이는 곳입니다.

이쁜 커플들이 나름의 이쁜사진을 추억으로 남기는 모습을 담아보앗습니다~^^

모자이크 처리는 햇지만~ 이뻐서 찍은거니 커플님들께서는

너그럽게 봐주시고 이쁜사랑 쭈~욱 하시길 바래요.



Best 1. 여좌천 (로망스다리)



대망의 Best 1위는 여좌천입니다.

저는 카메라와 논다고 정신이 없었지만요.


천을 따라 걷다보면 여러가지 모형의 조형물들이 다채롭게

꾸며져 잇어 사진찍기도 좋답니다.



사진찍게 저좀 쳐다봐~ 주시구요~! ㅋ




ㅈㅔ 친구도 한컷 담아드리다니 여기로 봐주십시오~!



하트뿅뿅~ 구간입니다

밤이되면 하트들이 번쩍이겟죠?ㅎㅎ

전 개인적으로 낮이 더 이쁜듯하네요.







코믹한 캐릭터 등들도 한켠에 자리하고 잇구요~







블링블링 무지개빛 우산들은 마치 공중에 떠잇는듯 꾸며져 잇답니다

우산속에 숨고싶지만 못내려가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ㅜㅠ






창원시의 마스코트도 이쁘게 한컷 담아주구요


ㅈㅏ전거의 도시를 상징하는것인지는 모르겟지만~

자전거도 엄청시리~ 매달려 잇답니다



밤되니 느낌이 확 달라졋나요?^^

먼곳에서 벚꽃보러 오시는분들이 많으실텐데


낮의 풋풋한 벚꽃의 아름다움과

밤의 화려한 벚꽃모두 눈에 담아가시길 바랍니다.


포스팅을 하다보니 예전에 친구들과 다녀왓던 웃긴사진들도 보여서

추가로 올려보네요

저희두~~ ㅋㅋ 벚꽃을 위해 포커스를 희생햇습니다만



벚꽃처럼 풋풋하길 바랍니다 ㅎㅎ


휴휴휴~~ 벚꽃소개한번 길~게 해드린거같네요 ㅎㅎ

제 이야기만 너무 햇엇나요??


따스한 봄 벚꽃명소로 손꼽히는 진해 군항제 보러 떠나보시길 바래요~

저두~ 축제기간동안 비가 내리지 않도록 같이 기도하겟습니다.


원쭈^의 오늘의 벚꽃여행 이야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___^

또다른 재미난 이야기로 인사드릴께요.


'공감(하트)''댓글'은 원쭈의 원동력인거 아시죠?^^

꾸~욱 눌러주시고 가시는 센스 발휘해주시길요. 담에만나요~~!